• 박임규 구례경찰서장 새해인사
  •             사진// 박임규 구례경찰서장 

    존경하는 구례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임규 경찰서장입니다. 
    2022년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임인년(壬寅年) 한해가 지나가고 새로운 태양을 품은 계묘년(癸卯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구례경찰은 안전한 구례 만들기란 슬로건 아래, 군민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협업을 바탕으로 많은 치안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먼저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1개마을 1개소 이상 방범용 CCTV 총 618대를 지역사회와 함께 설치하여 범죄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였고,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노인 관련 범죄와 교통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80세 이상 독거노인 498명에 대하여 전수 조사를 실시, 이중 안전취약노인 44명을 선정하여 노인복지센터와 연계 범죄안전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경찰·군청·주민들로 구성된 합동 전단팀을 구성, 작년 한해동안 교통사고 다발 장소 6개소에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등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여 교통사망사고가 3년 평균 대비 66%가 감소 하였습니다
     또, 다문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이주여성들의 범죄피해 예방 및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범죄피해 이주여성 보호·지원협의체를 운영, 범죄피해를 당한 이주여성들의 피해회복은 물론 전문가와 피해상담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국내에 잘 정착할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범죄 예방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학교전담경찰관(SPO)을 운영, 학교폭력 예방활동과 피해 학생 보호, 가해학생 선도, 진로적성에 대한 전수 교육 실시 등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결과 구례경찰서가 전남청 21개 경찰서 중 치안고객만족도 부분에서 4위, 체감안전도 6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군민들께서 우리 경찰에게 보내주신 깊은 사랑과 관심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지난 한 해 구례경찰서 치안활동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도에도 우리 구례경찰은 지난날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의 눈높이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리며, 항상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치안행정을 실시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설 명절 사랑하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시고 계묘년 새해! 더욱 풍요롭고 행복이 소복하게 쌓이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드리며, 이루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쓴날 : [23-01-18 00:57]
    • 신명철 기자[smc9193@hanmail.net]
    • 다른기사보기 신명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