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은 “4월25일(목)14시,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구례군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구례군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회 수립과 제2차 구례군 기후위기 적응대책, 이행점검결과 보고서안을 위원들에게 승인 받는 자리였다.
김학권 환경관리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는 참석자소개, 이길용(구례군부군수)위원장의 인사말, 박수호(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연구위원)위원의 “구례군탄소중립,녹새성장기본계획수립”에 대한 설명, 제2차 구례군 기후위기 적응대책, 이행점검 결과보고서 심의안건 설명이 이어졌다.
위원들의 탄소중립 녹색성장에 대한 의견과 질의가 이어졌고 김학권 구례군청 환경관리팀장의 답변과 박수호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연구위원의 답변과 향후 계획이 발표되었다.
구례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 제로화를 달성하기 위해 2030년까지 2010년 대비 최소 45%이상 감축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이길용 위원장의 제2차 구례군 기후위기 적응대책, 이행점검 결과보고서 안건 심의 및 의결이 진행되어 만장일치로 가결되었다.
이길용(구례군청부군수)위원장은 “구례군은 탄소중립 실천이 다른 시,군보다 앞서가고 있습니다. 충청북도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지만 우리군은 탄소증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잘 수립하고 실천하여 2050년 탄소중립 제로의 성과를 이룰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구례군 2050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위원은 “위원장 이길용 구례부군수, 위원 이창호 구례군의회의원, 문승옥 구례군의회의원, 우두성 지리산자연환경생태보존회장, 박상숙 순천대교수, 임상철 전남탄소중립지원센터연구위원, 이재춘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신명철 구럐일보 대표 겸 구례군 최대 환경단체(사)지구촌환경보존복지연합 사무총장, 김용현 구례군환경과장, 이성수 구례군상하수도사업소장 이상 10명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