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9월16일(월) 18시30분 부터 22시까지 구례공설운동장에서 한가위, 추석 민족명절을 맞이하여 "구례군민과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관광구례의 대외 인지도 제고 및 선진 관광도시 홍보"를 위한 "2024 구례트롯페스티벌 및 읍․면 노래자랑"을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구례군가수회 최준호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김순호 군수, 장길선 의장, 이현창 도의원, 문승옥 부의장, 군의원들, 기관단체장, 김광태 재경구례군장학회장, 임득춘 사무총장, 이영수 운영회장, 성여수 섬진회장, 이정옥 구례군가수회장과 군민 약1000여명이 함께하여 개막식과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읍면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으로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이 행사는 구례군 가수회 이정옥회장과 회원들, 섬진회 서영수회장과 회원들이 주최한 자선행사로서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들이 함께한 군민들에게 나누어 졌다.
읍,면 노래자랑 인기상에는 송기수님이, 장려상에는 장시우님과 박영주님이, 동상에는 박영연님이, 은상에는 양찬영님이, 금상에는 최기석님이, 최고의 대상에는 참가번호 6번 김준수님이 차지하여 대형 삼성김치냉장고를 상품으로 받았다.
구례군가수회 이정옥 회장은 “작은 금액이지만 명절에 더욱 소외받기 쉬운 복지사각지대 계층 군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과 귀성객 모두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 200만 원을 군에 전달했다.
김순호 군수는 "추석 대명절을 맞이하여 구례트롯페스티벌 및 읍,면 노래자랑 개최를 전 군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이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구가회원님들과 섬진회원님들, 또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위해 먼걸음 해주신 김광태 장학회 이사장님과 재경구례군향우회원님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또한, 바쁘신 가운데도 함께해 주신 장길선의장님, 이현창 도의원님, 구례군의회 의원님들과 기관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이시고 주인이신 함께한 모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세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군민화합과 구례군의 번영을 위한 자선행사입니다. 감사한 일 입니다. 앞으로도 이런행사가 많이 개최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즐거운 시간되시고 이번 추석, 따뜻하고 풍요롭고,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