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일보 신명철선임기자]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청소년폭력예방 및 건전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제3회 청소년폭력예방 도미노대회를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였다.
구례군에서 주최하고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며, 구례교육지원청·구례화엄사·한국전력MCS구례지점 등에서 후원한 이번 대회는 ‘청소년폭력예방’을 주제로 관내 청소년들과 또래상담자들을 포함해 총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으며, 팀원들은 청소년폭력예방이라는 주제에 맞게 소통과 협력으로 조화롭게 도미노를 표현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김순호 구례군수, 신제성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이창호 구례군의회 의원, 구례사성암 부주지 우경스님 등이 참석했다.
도미노대회는 “청소년폭력예방이라는 주제에 걸맞는가?” 라는 질문을 토대로, 입상한 팀에게는 권향엽 국회의원상, 구례군수상,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구례군의회 의장상 등과 함께 상금을 수여하였다.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백사인 센터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기를 넘어서, 학교폭력예방의 필요성과 그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는 생각이 든다. 매년 도미노대회를 진행 할 예정이니 관내 청소년들이 모여 작은 노력과 의지가 큰 변화를 이끌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관내 청소년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구례군에서는 청소년폭력예방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일 것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