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일보 신명철 선임기자]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은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대상으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구례고등학교 정문에서 아웃리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수능 응원 아웃리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1388 청소년 지원단과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긴장과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수능이후에 응시생과 학부모들이 심리상담 및 필요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백사인센터장은 “이번 수능아웃리치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응시생들에게 힘이 되어 수능에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관에서 심리상담 및 진로상담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항상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에서위탁을 받아 구례군에서 지원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