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사인)는 6월 3일 법률사무소 순천(대표 변호사: 손훈모)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고 또한 1388청소년지원단 법률지원단으로 위촉하였다.
이날 협약식에서 구례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 되었다.
이번 협약에서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등의 조사 및 발굴 △청소년 사례의 발굴, 지원, 보호, △위기(가능)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 모색 △위기(가능)청소년,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법률 서비스 지원 및 자문 △그 외 기관 간 협의를 거쳐 필요하다고 인정한 내용 등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손훈모 ‘법률사무소 순천’ 대표변호사는 “구례지역의 열악한 안전망 체계 구축과 더불어 지원할 수 있는 법적 자문을 통하여 구례군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이 조언과 법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백사인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에게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자원을 연계 지원하는 둥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구례군 청소년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역자원을 발굴하겠다”고 했다.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구례군(군수: 김순호)에서 지원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