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휴먼메디칼은 지난 18일 3.1절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보훈병원 사회사업실에서 진행하는 수동휠체어 기증행사에 의료기기를 후원하였다.
사회적기업 ㈜휴먼메디칼은 산소가 부족한 환자들이 집에 가서도 홈 케어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생명유지 장치 가정용∙휴대용 산소발생기를 정부의 지원을 받아 임대해 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 복지용구라 하는 노인 간병에 필요한 홈 케어 노인 물품을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동침대와 휠체어 지팡이 이동변기 등 집에서 케어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이용하실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광주보훈병원 사회사업실은 ”기증 된 의료기기는 입원 중인 환자들이 사회사업실에 와서 신청하면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살아가면서 힘들지 않도록 언제나 옆에서 지원하겠다“고 전하였다.
광주보훈병원 사회사업실은 입원중인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사업, 이미용 서비스, 안경수리 무료봉사, 보조기기 이동 상담실을 운영중이다.
이어서 ㈜휴먼메디칼은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으로써 어려운 이웃의 삶의 질이 향상할 수 있도록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Copyrights ⓒ 구례일보 & www.guryeilb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